save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다음 시작할때 세이브지점에서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.
1. save 버튼을 누르고 다른 passage 에서 load 버튼을 누르면 save 버튼을 누른 passage로 이동한다.
passage에 위와 같이 써주면 된다.
(link:) 안에 오는 단어는 버튼의 글자이고, save-game 이후에 이름 붙는 곳과 똑같은 곳으로 load 된다.
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명명하는 경우
2번째 passage에서 save 해두고
1번째 passage 에서 load를 누르면
2번째 passage로 load되기도 한다.
+이름 만들다가 보니까 _ 을 사용하면 변수로 인식하는 듯 함.
_btn 을 쓰니까
이런 문장 출력
'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프로젝트 > twine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6. js 사용하여 배경음악이나 효과음 넣기 (0) | 2022.10.12 |
---|---|
5. side-bar 다루기 (0) | 2022.10.12 |
3. 이미지 삽입과 배경 이미지 넣기 (0) | 2022.10.12 |
2. text에 CSS 적용하기 (0) | 2022.10.11 |
1. twine 기본적인 스토리 제작 사용법 (0) | 2022.10.11 |